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프로그램 추천

작곡프로그램 FL Studio 다운로드

작곡에 관심이 있거나, 아니면 실제 일에서 사용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알만한 'FL Studio'. 좋은 작곡프로그램으로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몇몇 사람들은 아마 살만한 돈이 없거나, 학생이거나, 기타 뭔가의 이유로 사용해보지는 못했을 것이다. 그런데, 필자도 돈을 내야 설치가 된다고 알고 있었지만 아니었다. 돈을 내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다. 그것도 아주 간단히 말이다. 뭐 입력할 필요도 없다. (기능의 제약, 약간은 있다.)


그럼, 한번 설치를 시작해 보자.


FL Studio 설치하기


먼저 FL Studio 사이트에 들어가 주자.

http://www.image-line.com/flstudio/



그리고, 저기 화면 왼쪽에 있는 주황색 큰 버튼에 있는 'download'를 눌러준다. 그런 다음 어디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할지 선택해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필자는 구글 미러에서 다운로드 했는데, 다른 곳에서 해도 상관 없다.




권한 창이 뜬 뒤, 권한에 동의하면 FL Studio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이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다른 프로그램 깔듯이 Next만 연타를 해 주면 된다. 설치 과정이 복잡하지 않다. 그냥 조금만 하다 보면 프로그레스 바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실행을 하면, 샘플로 나오는 노래를 들어볼 수 있다. 이걸 잘 뜯어(?)보다 보면 나중에 곡을 만들때 좋을때가 있다. 각종 기술들을 어느정도 알아 볼 수 있다. 하여튼 이렇게 실행이 잘 된다면, 당신은 FL Studio의 다운로드에 성공한 것이다!



남은 1개의 문제


아직도 문제가 남아있다니, 무슨 소리일까?

무료로 작곡프로그램 깔았지, 실행도 되지, 샘플도 잘 작동하지, 직접 만들어도 잘만 만들어지지.. 프로젝트 저장도 잘 되지.. 대체 문제가 뭘까?


여기서 함정이 있다. 다른 기능들은 다 잘 작동한다. 저장도 잘 된다. 하지만, 불러오려고 하는 순간 아주 비참한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이건 시험판이고, 그러므로 불러올 수 없다고, 정품을 구매해야 된다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이 얼마나 비참한가. 하지만 이건 어쩔 수 없다. 이럴 때에는 정품을 구입하거나(가장 좋은 방법), 아니면 약간의 어둠의 경로를 이용해서 크랙을 사용하거나 하면 된다. 돈이 된다면 정품을 이용하되.. 어쩔 수 없으면 나중에 구입하거나 하면 된다.



그럼, 이 부분은 알아서 하길 바라고.(크랙을 올리는건 별로 좋은 생각이 아닌 것 같다.) 이만 글을 마치겠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