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기차 모드 ( RTM Real Train Mod )

마인크래프트에 기차가 있다면.. 상상해 보셨나요? 지금까지 마인크래프트에 레일을 이용한 운송수단 하면, "마인카트" 밖에 생각이 나시지 않았을 겁니다. 하지만 이  기차 모드에서는 각종 기차들을 추가해주고 덤으로 다른 운송수단까지 추가해 준답니다. 마인크래프트 안에서 기차라.. 어떨지 한번 보시죠.



기차모드 설치하기

모드를 설치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 포지를 깐 뒤 마인크래프트를 한 번 실행한 상태여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먼저 %appdata%\.minecraft\mods 를 쳐서 모드들이 있는 폴더에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다운받은 두 개의 모드 파일들을 압축해제 하지 말고 그대로 넣어 줍니다.


실행이 잘 됩니다.


그리고 맵에 들어가 보면, 이런식으로 위에 주의 문구가 하나 뜰 겁니다. "Please enter the authentication key!" 라고 써있는데요, 인증 키를 입력해달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니, 이런식으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인증이 완료되고, 모드 안의 기능을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물론 저 경고메시지도 사라지구요.


RTM 이라는 명칭을 단 탭들이 몇개 생성됩니다. 주로 가장 첫번째 탭에 있는 블록들로 철도나 기차 들을 생성할 겁니다.



철도 , 기차 만들어보기

철도를 생성하기 위해선 첫번째 탭에 있는 Marker를 꺼내 주어야 됩니다. 이렇게 꺼내 준 후에는 다음과 같이 설치해 주면 되겠습니다.


양쪽에 있는 화살표 블럭이 보이시나요? 마커로 땅을 우클릭 하게 되면 저런식으로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의 화살표가 생기게 되는데요. 이걸 이용해서 두 화살표가 서로 마주볼수 있도록 적당한 위치에 놓아주고, 둘중 하나를 맨손으로 우클릭 하면 마법같은 일이 벌어집니다.


짠! 철도가 생성되었습니다. 여기에서는 직선인 코스만 만들었지만, 사실 마커를 어떻게 두느냐에 따라서 곡선도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곡선이 생각보다 디테일하게 나옵니다. 실제 철도길처럼 부드럽게 나오니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참고로 저렇게 끝난 철도길에 철도를 더 연결하고 싶다면, 그냥 끝부분에다가 또 화살표를 놓아 주면 된답니다. 그냥 철도들을 놓았을때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트랙이 추가됩니다.



철도를 모두 만들어 주었으면 이제 기차 / 전철을 소환해줄 차례입니다. ~ Train 으로 끝나는 아이템을 꺼내 주세요.


그리고 이 도구를 든 후에, 아무 블럭도 없는 허공을 우클릭 해 보면 이런식으로 철도나 색깔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모델도 생각보다 멋지니 잘 골라 보세요. 모델을 클릭하면 창은 알아서 꺼집니다.

모델을 다 골랐다면, 이제는 철도에 직접 우클릭해 주면 됩니다.


철도에 자리가 부족하거나 다른 전철에 겹치지 않으면, 이런식으로 정상적으로 철도 위에 스폰됩니다.


만약 기차를 연결해주고 싶다면 다음 과정을 따라하면 됩니다.

Crowbar 라는 아이템을 이용해서 새로운 기차를 더 연결할 기차의 아래쪽 부분을 우클릭 해 줍니다. 만약 Concatenation Mode 라는 내용이 출력된다면 성공적으로 연결 모드에 진입한 것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연결할 기차를 운전해서 약하게 들이받으면 됩니다.

W는 브레이크올리기, S는 브레이크 내리기(가속) 입니다.


이런식으로 연결되었다는 문구가 나오면 성공적으로 두 기차가 연결된 것입니다. 이제 두 열차는 같이 움직이게 된 것이죠!


운전

운전방법은 간단합니다. W는 브레이크 올리기, S는 브레이크 내리기 ( 가속) 입니다. 마인크래프트 조작과는 반대 느낌이 나죠. 하지만 브레이크를 엄청나게 올린다고 해서 뒤로 가지는 않으니 참고하세요. 뒤로 가는 것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운전칸을 바꿔 타야 됨)


그리고 E 키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양쪽에 있는 저 스위치는 문을 열었다 닫았다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보이는 것은 일부 열차만 지원합니다.)


또.. 두번째 칸에서는 각종 설정들을 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Front, Center, Back 버튼이 있는 곳은 아주 중요합니다. Front 라고 써있는 버튼이 눌려 있어야 속도 조절을 할수 있고, 주행 중 Center로 바꾸면 일정한 속도로 계속 열차를 운행하게 됩니다.





다운로드

그럼 어디서 다운로드 해야될까요? 아래 링크들에서 하시면 됩니다. 글을 쓰는 시점에서 1.10.2용 모드가 가장 최신이었기에.. 그러므로 10.2 다운로드를 올리게 됬습니다. 혹시라도 다른 버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NGTLib

RTM

인증방법


그럼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게임 > 마인크래프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인크래프트 산업모드 2 다운로드  (1) 2018.03.24